HOME > 초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배울초, 올해의 과학교사상 수상
 
최승탁 기자 기사입력  2021/12/03 [10:46]

대전배울초등학교(교장 이수옥)는 신정윤 교사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한 ‘2021년 올해의 과학교사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  ©  최승탁  기자 ( 신정윤  교사 )  

 

 ○ ‘교사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올해의 과학교사상은 과학 교사들의 사기 진작 및 자긍심 고취를 위해 2003년부터 과학교육 활성화에 공헌한 교사들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으며, 올해는 전국에서 30명(초등 14명, 중등 16명)을 수상자로 선정하였다.

 

 ○ 대전배울초 신정윤 교사는 과학교육 관련 국내·외 논문게재 및 학술대회 발표, 직무연수 강사 및 연수 자료 개발, 영재교육 강사 등의 과학교육 연구 전문가 활동을 꾸준히 하였으며, 2015개정 국정 과학 교과서 및 디지털 교과서, 실감형컨텐츠, e학습터 과학 컨텐츠 등 다양한 과학 교재와 지도 자료를 개발하여 학생들의 과학 탐구력과 사고력을 신장시킬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학생 과학 동아리, 과학교사연구회를 다년간 운영하여 과학교육 발전에 이바지하였다.

 

 ○ 한편, ‘2021년 올해의 과학교사상’ 시상식은 오는 12월 8일(수)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열릴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이 주어진다.

 

□ 대전배울초등학교 신정윤 교사는 “끊임없이 배움을 갈망하고, 과학에 대한 열정을 잃지 않으면서 지속적으로 공부하고 연구하여 더욱 정진해 나가고 싶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1/12/03 [10:46]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