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고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대전여자고, 서붕(瑞鵬)비전관 개관식
스마트한 교육・문화복합 도서관 개관
 
최승탁 기자 기사입력  2021/12/02 [10:41]

서대전여자고등학교(교장 박범철)는 12월 1일(수) 서붕(瑞鵬)비전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자기주도 학습과 문화 예술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스마트한 교육・문화복합 도서관인 서붕비전관은 연면적 1,010.90㎡로 2021년 3월에 설계를 시작해 2021년 11월 준공되었으며, 대전교육청에서 10여 억원을 지원받아 개관하게 되었다.

▲     ©  최승탁  기자

 

 ○ 이날 행사에는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 학교법인장훈학원 박세철 이사장, 이광복 대전시의원, 김동성 대전시서구의원, 자매학교인 장훈고등학교장, 대전예술고등학교장, 총동창회장, 학교운영위원장 등 총 20여명이 서붕비전관에 모여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수칙에 맞춰 진행되었다.

▲     ©  최승탁  기자


 ○ 서대전여자고등학교 박범철 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학교법인장훈학원 박세철 이사장 축사,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 격려사, 박병석 국회의장의 축하 영상이 이어졌다.

▲     ©  최승탁  기자

 

 ○ 서붕비전관은 그동안 기숙사로 활용했던 시설을 대전교육청의 지원을 받아 리모델링을 하여 3개의 소규모 열람실과 10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대열람실, 자료검색실, 스마트한 학습 공간인 비전카페, 소규모 공연을 할 수 있는 소강당인 비전홀 등을 갖추었다. 고교학점제 실시를 앞두고 학생들이 다양한 교육활동을 할 수 있으며 꿈과 끼를 발휘할 수 있는 교육・문화복합공간을 확보하게 된 것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쾌적하고 보다 나은 교육환경 속에서 꿈과 이상을 마음껏 펼칠 수 있게 되었다.

▲     ©  최승탁  기자

 

□ 서대전여자고등학교 박범철 교장은 “서대전여고 교육 가족 모두가 함께 노력해 서붕비전관을 대전교육의 우수함과 서대전여고의 학생 문화를 상징할 수 있는 명물로 만들어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기사입력: 2021/12/02 [10:41]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