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고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여상 라수연, EBS 장학퀴즈 최종우승
특화된 교육프로그램으로 최고의 전문가를 만든다
 
최승탁 기자 기사입력  2021/10/22 [10:53]

대전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조중택)는 지난 10월 17일(일) 2학년에 재학 중인 라수연 학생이 EBS 장학퀴즈 드림서클 경제크리에이터편에 출전하여 최종우승을 거머쥐는 기염을 토했다고 밝혔다.

▲     ©  최승탁  기자

 

 ○ 중부권 최고의 명문 사학으로 해마다 최고의 취업률을 자랑하는 대전여상은 이미 전국적으로 ‘취업명품 학교’로서의 위상을 떨치고 있다. 또한 학년별 특화된 커리큘럼과 회계·IT·금융 등 전문교과 관련 24개의 전공심화 동아리를 운영하며 학생들의 전문성 신장에 주력하고 있다.

 

 ○ 이번 장학퀴즈 경제크리에이터편에는 외고 및 국제고 등 특목고 학생들도 다수 출전한 가운데 대전여상 라수연 학생의 독보적인 선전이 눈에 띈다.

 

 ○ 최종우승자 라수연 학생은 “경제분야에 흥미와 관심이 많았고 대전여상에 입학 후 1학년 때부터 경제탐구 동아리에 지원하여 활동했다. 전공 심화 경제탐구 동아리에서 진행하는 1팀 1기업 프로젝트와 방과 후 시사·경제 특강에 참여하여 기본소양과 함께 전문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었다. 특히 동아리 담당 선생님께서 어려운 경제 개념을 모두가 이해할 때까지 꼼꼼히 설명해 주셔서 단순한 암기가 아닌 전체적인 흐름을 이해할 수 있었다. 다른 학교로 진학했다면 얻을 수 없었을 기회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꿈을 향한 저의 도전은 계속 이어질 것이다.”라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     ©  최승탁  기자

 

□ 제12회와 제18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 기술인재분야 대통령 표창을 전국에서 유일하게 2회 수상 한 바 있는 대전여상은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역량과 경쟁력을 갖춘 최고의 회계·IT·금융 전문가를 양성하며 학생들에게 다양한 꿈을 꾸고 도전하며 성취할 수 있는 최고의 교육현장을 제공하고 있다.


기사입력: 2021/10/22 [10:53]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