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초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학교장과 함께하는 숲체험 학습 실시
산서초, ‘오감만족 자연체험 에코힐링’ 교육 운영
 
최승탁 기자 기사입력  2021/04/20 [23:13]

산서초등학교(교장 노한래)는 환경선도학교 사업의 일환으로 4월 14일(수) 6학년을 시작으로 보문산 탐방 ‘오감만족 자연체험 에코힐링’교육을 전교생에게 연중 실시한다.

▲     ©  최승탁  기자

 

 ○ 산서초등학교는 학생들에게 자연체험을 통한 감수성교육은 물론, 환경정화 봉사활동 등 바른 인성교육을 길러줄 수 있도록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환경선도학교를 운영한다.

 

 ○ 학교장과 학생들이 학교를 감싸고 있는 보문산을 함께 탐방하면서 자연 속에서 식물들이 공생하며 살아가는 이치에 대해 배워보는 동시에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었다. 학교장이 들려주는 다양한 나무와 꽃들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듣고, 직접 살펴보고 만져보며 자연과 하나가 되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대전 둘레산길 1구간 탐방객들이 버리고 쓰레기를 줍고 학교에서 분리배출하며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     ©  최승탁  기자

 

 ○ 활동에 참가한 6학년 정세인 학생은 “교장선생님의 자상한 설명 덕분에 그냥 지나쳤던 나무와 꽃들의 이름을 알게 되었고, 친구들과 함께 맑은 공기를 마시며 산을 오르니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해진 기분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 산서초등학교 노한래 교장은 “학교 뒷산에서 훌륭한 환경교육이 가능해 좋았고, 이번 체험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서로를 믿고 협력할 수 있는 공동체 의식을 기름과 동시에, 환경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실천하는 인재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사와 학생, 교육공동체가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체험교육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1/04/20 [23:13]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