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장학 지원 결과
2011 서부교육지원청 컨설팅장학 지원결과 보고서 배부
 
최다정 학생기자 기사입력  2012/01/27 [16:48]
▲     최다정  학생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노평래)에서는 그간 지도 감독과 지시적 차원에서 실시되었던 담임장학에서 탈피하여 2011학년도 새롭게 실시되었던 「맞춤형 컨설팅장학 지원결과 보고서」를 각 초등학교에 배부하였다.
 
  맞춤형 컨설팅장학에서는 학교 현장의 다양한 문제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하며 학교 교육력을 높이는데 주안점을 두고 학교와 교사가 개선되기를 요구하는 영역(교수학습, 교육과정, 생활지도, 교원능력개발, 학교경영 등)에 대한 컨설팅 요청이 있을 때 전문적 소양과 능력있는 컨설턴트를 위촉하여 해결책을 제시하고 지원하는데 주력하였다.
 
  전문 컨설턴트 양성을 위해 세차례의 워크숍(4월 2회, 9월 1회)과 연수를 거쳐 전문적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와 교사들에 대한 컨설팅 실시로 현장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노력한 결과 보고서로, 전문 컨설턴트로는 공주교육대학교 교수 6명외 교감, 교장, 교사 등 110여명의 컨설턴트들이 서부교육의 컨설팅장학에 참여하였다.
 
  교수학습지원과장(송영숙)은  “2012학년도에는 컨설턴트의 전문성 함양을 위한 교과별, 단계별, 영역별 연수를 통해 현장의 요구사항에 대한 맞춤형 해결로 만족도 향상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하였다.
 

기사입력: 2012/01/27 [16:48]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그라나다 국-팝쇼 청춘놀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