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Wi-Fi로 펼쳐지는 스마트 디바이스 세상
금요일에는 지식과 생각이 커집니다! 금요일의 과학터치
 
김다희 학생기자 기사입력  2012/06/21 [20:58]
▲     ©  김다희  학생기자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임병근)에서는 6월 22일(금) 18시30분부터 과학자와 일반인들과의 거리감을 없애고 유용한 과학지식의 전파를 위한 ‘금요일에 과학터치’ 강연이 열린다.
 
  이번 주 강연에는 ‘모기퇴치 스프레이 만들기’라는 제목으로 대전자운초등학교 김성식 교사가 도입강연을 한 뒤, 이어서 이화여자대학교 반효경 교수가 ‘스마트 디바이스와 운영체제의 미래’라는 주제의 본강연을 진행한다.
 
  도입강연에서는 여름철이면 우리를 괴롭히는 모기를 퇴치할 수 있는 스프레이를 직접 만들어 보면서 천연물질을 이용한 해충퇴치의 원리와, 기체의 부피와 압력과의 관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서 진행되는 본강연에서는 노트북, 휴대전화, MP3 플레이어, PMP 등 기존의 휴대기기 뿐 아니라 소셜 네트워크, 블랙박스, 헬스케어 등 모든 인간활동을 추적, 관찰, 기록하고 이를 활용하는 기능까지 발전한 스마트 디바이스(Smart Device) 시스템을 소개하고, 최적의 운영체제 설계 및 응용 프로그램의 개발에 대해 알아본다.
 
  초․중․고 학생 및 교사, 일반시민들 모두가 우수과학자의 강연에 참여할 수 있는 ‘금요일에 과학터치’는 교과서에서 배웠던 딱딱했던 과학 원리들이 첨단 과학기술에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를 배울 수 있고,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채우고 알찬 지식을 차곡차곡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과학기술자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보다 미래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멋지고 재미있는 과학기술의 세계를 보여줄 것이다.
 
  자세한 강연 내용 및 일정은 대전교육과학연구원(http://www.des.re.kr)의 ‘금요과학터치’란에서 확인할 수 있고, 금요일에 과학터치(http://www.sciencetouch.net)에서는 강연자료와 지난 강연 동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기사입력: 2012/06/21 [20:58]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그라나다 국-팝쇼 청춘놀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