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초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폭력없는 행복한 학교 함께 만들어요
다양한 장소, 다채널을 통한 학교폭력에방 캠페인
 
송준섭 기자 기사입력  2012/06/21 [07:55]
▲     ©  송준섭  기자

  대전전민초등학교(교장 최재선)는 학부모회가 주관이 되어 6월 18일(월)~20(수) 학생 및 교직원 등 1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 마음, 한 뜻이 되어 대전전민초등학교 및 전민동 일원에서 학교폭력근절 및 예방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이번에 실시하는 학교폭력근절 및 예방 캠페인은 학부모회, 전교어린이회, 교직원이 로고송, 어깨 띠, 피켓, 현수막, 유인물 배부 등을 통한 길거리 홍보 학교폭력근절 길거리 캠페인과 학교폭력근절 다짐대회, 학부모 200명 이상을 대상으로 연수 실시하는 학부모 연수, 저학년은 학부모회 주관으로 각 교실에서 학부모 5~6명이 한조가 되어 역할극을 통해 ‘친구의 감정 읽기’교육으로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고, 고학년은 영상교육을 통한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그리고 마지막 날에는  학교폭력 근절을 다짐하는 글쓰기, 표어, 포스터 등 학교폭력근절 학예행사, 서약서 쓰기 등 학교 주변, 학교, 각 교실 등 다양한 장소 및 다채널을 통해 이루어졌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최미경 학부모는 “우리 아이들이 폭력 없는 학교에서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여 바르고 지혜로운 아이로 자랐으면 하는 바램으로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고 뜻깊은 행사였다.”고 하였다.
 
  대전전민초 관계자는 3일 동안 이루어지는 캠페인을 통해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 교사가 함께 학교폭력 근절에 대한 의지를 새롭게 다지고, 상호 존중하는 태도 및 배려심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2/06/21 [07:55]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그라나다 국-팝쇼 청춘놀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