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호기심 가득한 교실, 자연 속 천사들의 세상! 아기 천사들은 무엇을 하고 놀까요?
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장애 영유아교육지원실 보듬반 교실을 소개해요
 
최다정 학생기자 기사입력  2012/01/21 [11:50]
▲     최다정  학생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노평래) 특수교육지원센터는 만 3세 미만 영아 중 특수교육대상자로 선정되어 특수교육지원센터 내 「보듬반」에 배치된 영아와 어린이집에 소속되어 특수교육대상자로 선정된 장애 영아들이 생활하는 공간을 흥미롭고 새롭게 단장하였다.
 
  2011학년도 장애의 조기발견 및 조기교육을 통하여 장애 영아의 장애교정과 경감, 2차 장애 예방 및 이후 발달을 촉진하며 무상 조기교육을 지원함으로 효과적인 사회통합을 촉진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전국 최초의 장애 영유아교육지원실의 문을 열게 되었다.
 
  장애 영유아교육지원실의 보듬반에 장애 영아들은 주 1~2회 특수교육지원센터 내 누리보듬 영유아교육지원실에 내방하여 최고의 교육환경 속에서 다양한 교육적 지원을 받고 있다.
 
  새롭게 단장하고 모습을 드러낸 흥미롭고 신나는 교실 환경으로는 아름답고 다양한 색채와 안전성을 고려하고 흥미진진한 감각 탐색놀이를 통하여 아기천사들의 오감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며 놀이를 통한 균형잡힌 발달을 도와주게 된다.
 
  호기심 천국 교실의 내용물로는 무지개 도미노 놀이, 자신의 신체를 온몸으로 탐색할 수 있는 오리엔탈 거울, 다양한 모양 변화를 탐색하는 턴테이블, 빙글빙글 자석놀이, 꼭꼭 숨어라 동물놀이, 소리상자, 풍차놀이, 개구리 연못, 자연속 놀이세상, 게미노성(드림랜드), 기하학적 도형놀이, 걸음마바등의 다양한 신체 감각놀이터 세상으로 준비 되어 있다.
 
   누리보듬 영아교실의 신나고 재미있는 놀이세상을 방문한 아이들과 학부모님들은 와~ 하는 함성과 함께 반짝이는 눈망울로 부모님과 아이 모두 호기심 천국으로 빠져 들었으며 아이들을 위한 행복한 공간, 세심한 배려를 해주심에 감사한다는 말과 함께 환한 웃음과 감사의 마음을 전해 주셨다.
 
  장애영아들에게 매일매일 오고 싶은 즐거운 교실로서의 역할과 함께 폭넓은 교육기회의 확대와 효과를 즐거운 마음으로 기대해 본다.
 

기사입력: 2012/01/21 [11:50]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그라나다 국-팝쇼 청춘놀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