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로․진학 정보 한자리에
대전특수교육원, 2024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로·진학 설명회 개최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07/05 [16:33]

대전특수교육원(원장 전서경)은 7월 4일(목), 특수교육대상학생, 보호자, 교사, 취업기관 및 대학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로·진학 설명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 인터넷학교방송

 

 ○ 이번 설명회는 장애학생의 졸업 이후 대학 진학과 취업에 관련된 12개 기관(대학)이 참석하여 최신 입시 진학 정보와 취업 트렌드를 제공하는 시간이었다.  자녀의 진로 설계를 위해 취업과 진학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에 귀 기울이는 등 보호자의 관심과 참여도가 매우 높았다.

  © 인터넷학교방송

 

 ○ 설명회는 총 2부로 진행되었으며, 1부에서는 취업기관으로 동그라미파트너스, 굿윌스토어 대전밀알점,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 무지개복지공장, SK 행복 키움/행복 디딤 등 4개 기관이 참여하여 각 기관의 취업 정보를 설명하였다. 2부는 대덕대학교, 우송정보대학, 행복한우리대학, 광주교육대학교, 나사렛대학교, 한경국립대학교, 대구대학교, 대구대학교K-PACE센터 등 8개 대학에서 참여하여 각 대학의 입시 진학 정보를 제공하였다.

  © 인터넷학교방송

 

 ○ 참여 기관(대학)은 설명회 종료 후 수요자 맞춤형 1:1 상담 부스를 운영하여 보호자와 학생, 교사들의 취업 및 진학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주었다. 또한 설명회에 참여한 기관 이외에 다양한 취업 기관 및 대학에 대한 최신 정보를 담은 ‘2024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로·진학 정보 자료집’을 참석자들에게 제공하였으며, 추후 관내 학교에도 자료집을 배포할 예정이다.

 

 ○ 설명회에 참석한 대전가오고 교사 임 ○ ○는 “학생과 학부모님께 취업과 진학에 대한 최신 정보를 얻고 자신의 관심사를 구체화할 좋은 기회가 되었다. 특히 학생, 학부모 진로 상담에 필요한 심층적인 질문에도 답을 얻을 수 있어서 매우 만족스러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 인터넷학교방송

 

□ 대전특수교육원 전서경 원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진학과 취업 정보에 대한 궁금증이 조금이나마 해소되어 진로 설계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학․취업 정보 제공을 통해 장애학생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4/07/05 [16:33]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24회 대전국제음악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