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교육청, 병설유치원 겸임관리자 역량 강화 연수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07/04 [20:47]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7월 4일(목),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병설유치원 겸임 원장(89명), 겸임 원감(74명)을 대상으로 공립유치원 겸임관리자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인터넷학교방송

 

 ○ 이번 연수는 변화하는 미래 환경에 대응하는 효율적인 유치원 운영, 유아교육 특성 및 유아교육 정책 이해도 제고를 통한 병설유치원 관리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유치원 교육력 플러스, 겸임 관리자의 역할과 실천’을 주제로 유보통합 정책의 방향, 사교육 경감대책으로 강조되고 있는 유․초 이음교육을 통한 유치원 공교육 강화, 지역기반의 방과후 과정 운영, 소규모 유치원 간 공동 교육과정 운영 등 유치원 교육력 제고를 위한 겸임관리자의 전문적 역량을 강화한다.

 

 ○ 연수에 참여했던 겸임 원장은 “최근 유아교육 정책의 흐름과 유치원 교육과정을 이해할 수 있었다.”라며, “이를 바탕으로 병설유치원의 특성을 고려하여 겸임관리자로서 어떻게 지원해야 할지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인터넷학교방송

 

□ 대전광역시교육청 윤정병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병설유치원 겸임 관리자의 전문적 역량을 강화하겠다.”라며 “유치원 여건과 특성을 고려한 내실있는 운영으로 학부모 만족도 제고 및 공교육 기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7/04 [20:47]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24회 대전국제음악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