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사교육 없는 전국예술중점학교 연합 전시회 개최
봄빛 갤러리에서 ‘나, 너 그리고 우리 꿈을 그리다’ 주제로 열려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07/03 [17:58]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재모)은 7월 1일(월)부터 8월 30일(금)까지 청사 「봄빛 갤러리」에서 ‘나, 너 그리고 우리 꿈을 그리다’라는 주제로 전국예술중점학교 연합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인터넷학교방송

 

 ○ 예술(미술)중점학교는 창의적 예술성과 건강한 품성을 지닌 인재를 양성하려는 목적으로 예술에 소질과 적성이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예술 심화․전문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학교이다. 이번 전시회는 각 시․도 교육청에서 지정한 예술(미술)중점학교인 대전신일중, 대구 성당중, 경북 포항항도중이 순회전으로 기획한 것으로 45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 인터넷학교방송

 

 ○ 전시회는 예술 기반 학교 교육과정 속에서 학생들이 미술로 행복과 꿈을 표현하고 세상과 소통하는 이야기를 다채롭게 펼쳤다. 소묘, 채색화, 디자인, 공예 등 다양한 작품에는 중학생들의 고민과 내면세계가 진솔하게 담겨 있다. 특히 명화를 창의적으로 패러디한 작품, 애니메이션 기법으로 연예인을 재창조한 작품 등을 선보여 청소년만의 재기발랄한 참신함을 보여줬다. 

 

  © 인터넷학교방송

 

 ○ 대전 유일 예술중점학교인 대전신일중 교사로 이번 전시에 참여한 양슬기 교사는 “이 작품들은 공교육의 틀 안에서 학생들이 사교육 부담 없이 마음껏 자신의 꿈과 재능을 펼치도록 지원한 결과이다.”라며, “작품마다 아이들의 빛나는 성장 과정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라고 말했다.      

 

  © 인터넷학교방송

 

□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강의창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연합 전시는 시․도 간 예술 교육 성과를 공유하고, 예술 진로를 꿈꾸는 학생들의 끼와 재능을 동부 교육 가족 및 지역주민과 나누는 소중한 자리이다.”라며, “앞으로도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해 학생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예술 교육 활동을 다양하게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7/03 [17:58]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24회 대전국제음악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