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업 혁신을 위한 도전, 새로운 통찰
대전교육청, 교사학습공동체 인사이트 특강에 총 1,000여 명 참여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07/03 [00:44]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7월 2일(화),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2024학년도 교사학습공동체 인사이트 특강’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 인터넷학교방송

 

○ 교사학습공동체 인사이트 특강은 교사들이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며 공동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적 접근방법에 대한 통찰과 이해를 위해 심도있게 톺아보는 강의로, 교사가 만족하며 가르칠 수 있는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된 시리즈 특강이다.

 

○ 제1차는 ‘협력하는 공동체! 역량을 키우다’라는 주제로 광명서초등학교 김차명 교사가 초등교원 300여 명을 대상으로 강의했다. 제2차는 ’협력하는 학교! 혁신을 이끌다’, 제3차는 ‘협력하는 교육! 미래를 만나다’로 구성하여 ‘함께하는 도전, 수업을 세우다’라는 주제로 총 3회 실시될 예정이다.

 

○ 이번 특강은 교사학습공동체에 대한 인사이트를 통해 서로의 경험과 지혜를 공유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데 중요한 도전의 기회가 될 것이다. 

 

○ 1, 3차는 대면, 2차는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매회 300여 명 이상의 초등교원이 참여할 예정이다. 

 

□ 대전광역시교육청 윤정병 유초등교육과장은 “교사학습공동체 인사이트 특강을 통해 효과적인 수업 전략 공유 및 피드백, 새로운 수업 방법의 도입, 교사 간의 어려움을 공유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과정 등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학교 교육이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교실 수업 혁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7/03 [00:44]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24회 대전국제음악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