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학습성장! 기초학습에서 몰입의 즐거움으로
대전교육청, 기초학력 보장 지원 학부모 특강 및 교원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06/12 [11:00]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6월 12일(수),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2024학년도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학부모 특강 및 교원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인터넷학교방송

 

 ○ 이번 행사는 「학습성장! 기초학습에서 몰입의 즐거움으로」라는 주제로 오전에는 학부모 특강, 오후에는 교원 역량 강화 워크숍으로 진행되었는데, 초등학교 학부모 및 교원 총 540여 명이 참석하여 뜨거운 호응을 보였다.

 

▲     ©인터넷학교방송

 

 ○ 특강 강사로 초청된 한재우 대표(재우의 서재)는 스스로 공부하는 학습 습관을 기르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 제시했다. 집중력을 키우기 위한 단계별 공부 방법, 자유자재의 몰입력을 위한 Tip 등을 소개하면서 학습 성장을 위해서는 다양한 연습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 대전교육청은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찬찬책임교육으로 초등 기초학력 보장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초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책임교육학년제를 운영하여 학습결손 예방을 위한 문해력, 수리력, 디지털 소양 등의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 인터넷학교방송

 

□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이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미래 인재로 잘 성장하기 위해서는 가정과 학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학생이 행복하고, 선생님은 보람과 긍지를 느끼며, 학부모님은 만족하는 대전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6/12 [11:00]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24회 대전국제음악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