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교육청, 안보현장 견학으로 무력도발 대비 안보의식 고취
국방의 중추 계룡대 견학, 나라사랑 정신 되새기는 계기 마련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06/11 [14:30]

□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6월 11일(화), 국가 비상대비체제 및 국가안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2024년도 공직자 안보현장 견학’을 실시하였다.

 

  © 인터넷학교방송

 

○ 이번 견학은 최근 북한의 네 차례에 걸친 오물 풍선 살포와 서해 도서 일대를 중심으로 한 위성항법장치(GPS) 교란 공격 등을 통해 이른바 ‘남남 갈등’을 유발하여 사회를 혼란에 빠뜨리려는 안보 위협상황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직원들의 안보의식 고취와 비상대비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하여 마련되었다.

 

○ 본청 및 소속기관, 각급 학교 직원 40명은 대한민국 국방의 중추인 계룡대(계룡시 소재)를 방문하여 육군 전시기록관 및 명예의 전당 견학, 페인트볼 건 사격, 병영식사 체험 등 다양한 현장 체험을 실시하였으며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 안보현장 견학에 참여한 교육청 한 직원은 “바쁜 일상 속에서 근무하다 보니 우리나라의 안보현실에 대해 깊이 생각할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이번 견학을 통해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새롭게 인식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 대전광역시교육청 송기선 총무과장은 “3군 통합 군사기지인 계룡대 견학을 통해 우리나라 국방의 과거와 현재를 제대로 알고, 나라 사랑의 마음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다.”라며 “급변하는 안보환경에 대응하는 투철한 안보의식 확립과 비상대비 업무 수행능력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6/11 [14:30]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24회 대전국제음악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