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3회 창의‧융합교육 축제 성황리 종료
S(과학) M(수학) S(정보) 미래의 꽃을 피우다!
 
권검수 기자 기사입력  2021/10/25 [18:03]

□ 친구, 학부모와 함께 놀이하며 배우고, 즐거움을 나누는 창의‧융합 교육 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원장 강양희, 이하 세종교육원)은 10월 18일부터 23일까지 정부세종컨벤션센터와 각급 학교에서 ‘제3회 창의‧융합교육’ 축제를 개최했다.

▲     ©  권검수  기자

 

 ㅇ 이번 축제는 변화하는 교육현장에 적합한 체험과 탐구 중심의 활동으로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과 협력적 문제해결력 향상을 함양하기 위하여 추진됐다.

 

□ 세종교육원은 ‘S(Science, 과학) M(Math, 수학) S(Software, 정보) 미래의 꽃을 피우다!’라는 표어로 체험마당, 전시마당, 학술마당, 대회마당, 수업마당으로 구성하고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하여 진행했다.
 

 ㅇ 체험마당은 학교형 현장 체험과 온라인 체험으로 구분하여 실시했다.
 

  - 학교형 현장 체험은 금남초, 보람중, 반곡고 등 20개교에서 교과‧동아리별로 어려운 수학문제 챌린지, 과학과 정보의 하모니, O2O(online to offline)의 세상 등 학생들에게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 온라인 체험에서는 안전주행 자동차 만들기, 곱셈구구로 즐기는 테니스 게임, 스마일 화분 관리기 코딩하기 등의 학습체험 꾸러미와 가족체험 꾸러미를 활용해 창의·융합교육축제 공식 유튜브에 탑재된 온라인 영상으로 학교와 각 가정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ㅇ 전시마당에서는 제42회 전국학생발명품경진대회 수상작, 2021 자유과학탐구대회 수상작, 제67회 전국과학전람회 출품작, 제8회 수학구조물경진대회 출품작 등을 창의·융합교육축제 공식 유튜브를 통해 선보였다.
 

  - 차 끓일 때 적정 온도에서 자동 분리되는 티포트 거름망 KIT(다정고, 대통령상), 밀떡과 쌀떡은 어쩐 차이가 있을까?(해밀초, 금상), 꽃을 이용한 배추과 식물의 분류 탐구(반곡고, 특상) 등 세종 학생들의 교육의 결과와 교원들의 연구 및 노력의 결실을 함께 나눴다.
 

 ㅇ 또한, 과학, 수학, 정보, STEAM, 영재, 환경교육 등에 관심있는 교직원, 학부모, 세종시민이 참석한 학술마당에서는 과학·수학·정보 강연(10월 22일),  STEAM·영재·학교환경교육 강연(10월 23일)이 진행됐다.
 

 ㅇ 이밖에도 10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제8회 수학구조물경진대회, 제3회 수학용어말하기대회를 개최해 그동안 학생들이 노력한 결과를 뽐내는 대회마당도 운영했다.

 

□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축제를 통해 세종의 아이들이 교과 지식이나 단순한 정보의 습득보다는 직접 보고, 만지고, 생각하며, 창의·융합적인 사고능력을 바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힘을 기르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10/25 [18:03]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 스프링페스티벌 [바흐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