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1학년도 찾아오는 창의나래 교실 운영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길러요!
 
최승탁 기자 기사입력  2021/10/25 [11:07]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최철영) 대전창의인성센터는 2021학년도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찾아오는 창의나래 교실」을 매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     ©   최승탁  기자

 

 ○ 「찾아오는 창의나래 교실」은 창의인성교구를 활용한 학생 체험·탐구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창의인성교구를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과 창의메이커 활동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 교문에서 교문까지 학생 수송 버스를 지원하여 체험기관으로의 접근성을 높이고 학교의 부담을 최소화하며, 1인용 창의인성교구 사용을 확대하고 창의인성교구 주기적 소독 및 방역수칙 준수 등을 통해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찾아오는 창의나래 교실」은 현재까지 초등학교 12교, 중학교 3교 등 15교에서 참여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대전창의인성센터에서 보유 중인 140여종의 창의인성교구를 활용하여 현장 중심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어 참여 교사 및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최철영 원장은 “대전창의인성센터의 체험형 창의인성 체험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새로운 지식을 창조하고 다양한 지식을 융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역량을 크게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입력: 2021/10/25 [11:07]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