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학부모 대상 ‘회복적 생활교육’ 운영
갈등의 원인을 찾고 해결방안을 함께 찾는 회복적 생활교육
 
권검수 기자 기사입력  2021/10/20 [18:25]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 세종학부모지원센터는 10월 19일부터 10월 22일까지 학부모를 대상으로 ‘회복적 생활교육’ 심화 과정을 운영한다.

▲     ©  권검수  기자

 

 ㅇ 회복적 생활교육이란 훈계와 훈육 중심의 생활지도에서 벗어나 갈등의 원인을 찾고 해결방안을 함께 찾는 교육 방법을 말한다.
 

 ㅇ 이번 교육은 교육공동체가 회복적 정의의 가치를 기초로 안전하고 평화로운 가정, 학교, 마을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으며,
 

 ㅇ 지난 6월과 9월 입문 과정을 이수한 학부모 중 참가를 희망하는 20명 이내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     ©  권검수  기자

 

□ 교육 내용은 ▲회복적 정의의 실천 ▲공동체 놀이와 평화 감수성 활동 ▲스터디 서클 기획 실습 ▲서클 진행을 위한 가이드로 구성됐다.
 

 ㅇ 회복적 생활교육은 학교 구성원 간, 자녀와 학부모 간 관계성 향상을 통해 평화로운 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대안적 생활교육으로 기대된다.

▲     ©  권검수  기자

 

□ 최교진 교육감은 “처벌중심 생활교육으로는 학교폭력을 근절할 수 없으며 근본적으로 평화로운 학급, 학교, 가정을 만들어가는 것이 우리 교육청의 방향이다”라며,
 

 ㅇ “이번 학부모 연수를 통해 평화로운 가정에서부터 평화로운 학교문화를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10/20 [18:25]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 스프링페스티벌 [바흐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