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꿈과 끼’ 키운다
세종시교육청, 2021학년도 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계절학교 운영
 
권검수 기자 기사입력  2021/07/28 [16:58]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7월 28일부터 8월 10일까지 특수교육대상학생 61명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계절학교’를 운영한다.

▲     ©  권검수  기자

 

 ㅇ 이번 계절학교는 지역사회기관과 연계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꿈과 끼를 키우고 여가 활용 능력 신장을 목적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직업체험, 체육, 직업실습 등이 운영된다.
 

 ㅇ 프로그램은 ▲실용음악 ▲음악놀이 ▲미술 ▲레고 ▲도예 ▲컴퓨터(3D모델링, 영상편집) 등의 문화예술 프로그램과 ▲방송댄스 ▲운동재활 ▲키성장 프로그램 ▲볼링 등 체육 프로그램, ▲제과제빵 ▲바리스타 ▲쇼콜라티에 등 직업체험·직업실습 중심으로 편성됐다.

 

□ 계절학교 운영에 앞서 세종시교육청은 계절학교를 운영하는 14개 지역사회기관을 사전점검하여 방역 관리뿐만 아니라 프로그램 운영 계획 등을 살펴봤다.

▲     ©  권검수  기자

 

 ㅇ 또한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 더욱 효과적이고 질 높은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계절학교 모니터링도 실시할 계획이다.

 

□ 최교진 교육감은 “여름방학 계절학교를 통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지역사회를 넘나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하고 자신의 잠재력, 적성 그리고 특기 신장의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07/28 [16:58]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