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의랑초, 흡연‧음주 안돼요!
금연 캠페인 및 흡연‧음주예방 체험 부스 운영
 
권검수 기자 기사입력  2021/06/11 [16:42]

의랑초등학교(교장 윤화숙, 이하 의랑초)는 흡연‧음주예방 교육주간을 맞아 6월 10일(목) 전교생을 대상으로 ‘금연 캠페인 및 흡연‧음주예방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     ©  권검수  기자

 

 ㅇ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흡연과 음주의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어, 성장기 학생들의 호기심으로 인한 흡연과 음주를 차단하기 위해 마련됐다.
 

 ㅇ 금연 캠페인은 등교 시간과 쉬는 시간 등을 이용하여 본교 학생회를 중심으로 학교 전체를 돌며 금연 구호를 외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ㅇ 또한, VR 흡연예방, 금연 스나이퍼, 음주 고글 체험, 폐 비교, 금연 볼링, 건강 에어바운스 등 8개의 흡연음주예방 체험부스를 설치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흥미로운 체험형 교육을 진행했다.

▲     ©  권검수  기자

 

□ 6학년 김윤아 학생은 “여러 가지 체험과 게임을 통해 즐겁게 교육을 받았고, 앞으로도 담배를 피지 않겠다고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 윤화숙 교장은 “단순 주입식 교육이 아닌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흡연과 음주의 문제점을 자연스럽게 인식하면서 건강한 미래인으로 성장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     ©  권검수  기자

 

□ 한편, 의랑초는 2021년 흡연음주예방 실천학교 사업으로 금연편지‧금연서약서 페이퍼토이 만들기, 교직원 연수 등 다양한 흡연‧음주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기사입력: 2021/06/11 [16:42]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 스프링페스티벌 [바흐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