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시교육청, 고등교사 대입지도 역량 강화
2022학년도 대입지원을 위한 교사-입학사정관 간담회 개최
 
최승탁 기자 기사입력  2021/06/08 [22:03]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6월 8일(화, 18:00~21:00), 19일(토, 09:30~16:30)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에서 학교 현장의 2022학년도 대입지도 지원을 위한 ‘교사-입학사정관 간담회’를 개최한다.

▲     ©  권검수  기자

 

 ㅇ 이번 간담회는 대입 환경 변화에 발맞춰 학생 개개인의 성공 진학을 지원하기 위한 교사들의 종합적인 대입지도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 세종시교육청은 세종시 학생들의 지원 선호를 반영해 지역거점 국립대인 충남대, 충북대와 고려대, 연세대, 중앙대, 한양대 서울 주요 사립대 입학사정관을 초청하여 간담회를 운영한다.
 

 ㅇ 이번 간담회에는 관내 각 학교 고3 담임교사를 비롯해 진로진학전담교사, 학년부장 등 학교에서 진로진학을 담당하는 대표 교사들이 참여한다.
 

 ㅇ 주요대학의 2022학년도 대입전형 핵심내용, 변경사항 등에 대한 안내와 세종시 학생들의 지원 경향 및 사례 분석 내용이 공유되어, 각 학교의 고3 학생 대입지도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 제공의 장이 될 것이다.
 

 ㅇ 특히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6개 대학 중심으로 집중적으로 간담회가 실시되며,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대면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     ©  권검수  기자

 

□ 김성미 중등교육과장은 “성공 진학의 출발점은 각 학교의 교육과정과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는 섬세한 지도”임을 강조하며, “우리 교육청 역시 세종대왕 누리집을 비롯하여 다각도로 학생과 학교를 지원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5월 29일(토) 세종교육원에서 ‘2021학년도 진로진학 컨퍼런스’를 통해 학교 현장의 진로‧진학에 대한 방향성과 유의미한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등 학교에 꼭 필요한 대입 정보를 제공‧확산하는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기사입력: 2021/06/08 [22:03]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