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초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구봉초, 스승과 제자 하나가 되다
함께 하는 스승존경, 제자사랑 주간 운영
 
최승탁 기자 기사입력  2021/05/15 [11:27]

 대전구봉초등학교(교장 최영순)는 제40회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지난 5월 10일부터 「구봉 스승존경, 제자사랑」주간을 운영하며 사제지간의 친밀감을 높이는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사랑과 존경이 넘치는 ‘함께 하는 청렴하고 행복한 학교만들기’라는 슬로건으로 행복한 학교문화 풍토 조성에 힘쓰고 있다.

▲     ©  최승탁  기자

 

 이번 행사는 각 학급에서 스승의 날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 스승의 날의 유래와 다른 나라의 스승의 날 모습을 알아보며 온-오프라인으로 다양한 학급행사를 펼쳤다. 등교 학년은 선생님께 편지 낭독, 우리 선생님 캐리커쳐 그리기 활동 등을 진행하며 즐거움 속에 스승과 제자가 선생님에 대한 감사함을 전하는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였고, 온라인 수업에서도 실시간 쌍방향 수업을 통해 ‘스승의 날 노래 부르기’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였다.
 
  또한 청렴교육과 연계하여 매월 1일을 ‘청렴의 날’로 지정하여 청렴표어와 명언을 지속적으로 안내하여 청렴인식개선에 노력하였으며 5월 11일‘상호존중의 날’로 지정하여 청렴한 학교공동체로 앞장서 노력해 왔다.

 

 대전구봉초등학교 최영순 교장은 구봉교육가족 모두가 함께하는 즐거운 행사 속에 사제 간 사랑과 존경의 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건전한 청렴한 학교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약속했다.


기사입력: 2021/05/15 [11:27]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