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예비교사!! 메이커교육에 빠져들다!
대전메이커교육지원센터, 충남대학교 사범대학 학생들 체험교육 진행
 
최승탁 기자 기사입력  2021/05/11 [21:22]

대전교육정보원(원장 이송옥) 대전메이커교육지원센터에서는 예비교사를 위한 메이커교육(3D프린팅, 레이저가공)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     ©  최승탁  기자

 

 ○ 이번 교육은 충남대학교 사범대학 기술교육과에서 대전메이커교육지원센터 견학 요청을 받아 진행되는 것으로, 예비교사들의 단순한 견학보다는 체험 교육을 통해 교육 현장의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되었다.

 

 ○ 교육은 5월 4일(화), 5월 11일(화) 2회에 걸쳐 3학년 31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였으며, 프로그램은 ‘제시된 문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한 3D 모델링과 시제품 제작’,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MDF 박스형 제품을 디자인하고 레이저 조각기로 가공’ 하는 과정으로 운영됐다.

▲     ©  최승탁  기자

 

□ 이 교육에 참가한 학생은 “학교 현장의 메이커교육 방향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며, 3D프린팅과 레이저 가공을 실제로 경험하면서 손으로 제작하는 것에 대한 즐거움을 느꼈고, 교사들의 능력에 의해 교실수업이 바뀔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며“다양한 것을 배우고 경험하여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에게 많은 것을 줄 수 있는 교사가 되고 싶다.”고 하였다.

 

□ 충남대학교 김기수 교학부총장은 “예비교사 학생들이 교생실습 시기 외에는 교육 현장을 접할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교육현장의 변화와 교사로서 필요로 하는 역량 함양의 중요성을 알게 된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며, 또한 이러한 예비교사를 위한 교육기관의 지원 프로그램이 교원 양성 교육 과정과 현장의 교육 과정을 비교하여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시작점이 될 것 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  최승탁  기자


□ 대전교육정보원 이송옥 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변화하는 교육의 방향과 학교 현장을 예비교사들이 좀 더 이해하고, 미래의 교육자로서 다양한 경험과 능력을 키우는 기회가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역의 교원 양성 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05/11 [21:22]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