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초등 저학년의 원격수업도 내실있게!
세종시교육청, 초등 저학년 ‘원격수업 참여 지원 영상 콘텐츠’ 개발·보급
 
권검수 기자 기사입력  2021/03/04 [23:29]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정보통신기술(ICT,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ies) 역량이 부족한 초등 저학년 학생들을 위한 ‘원격수업 참여 지원 영상 콘텐츠’를 개발·보급했다.

▲     ©  권검수  기자

 

 ㅇ 지난해 코로나19에 따른 원격수업 과정에서 컴퓨터·스마트기기 활용에 익숙하지 않은 초등 저학년 학생들은 공공학습관리시스템(LMS) 접근이 어려워 EBS 초등교육방송을 통해 시청 위주의 원격수업이 이뤄졌다.
 

 ㅇ 이러한 원격수업 방식에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학습결손 우려를 나타냈고, 교사들 또한 일방향 중심의 원격수업 방식으로는 내실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

 

□ 세종시교육청은 세 개의 영역으로 컴퓨터 기초 6개, e학습터 활용하기 14개, 줌 활용하기 9개 총 29개의 원격수업 참여 지원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다.

▲     ©  권검수  기자

 

 ㅇ 학생들은 콘텐츠를 보면서 헤드셋, 마우스, 키보드 등의 컴퓨터 기본 활용 능력을 배우고,
 

 ㅇ 공공학습관리시스템인 e학습터에 접속하기부터 e학습터의 콘텐츠활용 및 화상수업 참여 방법도 익힐 수 있다.
 

 ㅇ 특히, 가정에서도 학부모와 자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저학년 학생들이 이해하기 쉬운 용어를 사용했다.

 

□ 강양희 세종교육청교육원장은 “세종시 학교의 경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까지 초등 1~2학년은 대면수업을 원칙으로 하나, 코로나19가 종식되기 전까지 언제든 원격수업으로 전환될 수도 있는 상황이기에 콘텐츠를 개발했다”며,

▲     ©  권검수  기자

 

 ㅇ “재난 상황 발생으로 원격수업 전환 시에도 우리 아이들에게 실시간 쌍방향 중심의 수업을 통해 내실있는 교육과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이번에 개발된 콘텐츠는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교수학습포털인 e-집현전(http://ezip.sje.go.kr)-미래교육이야기-원격수업참여하기에 탑재되어 누구나 활용 가능하다.


기사입력: 2021/03/04 [23:29]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