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반곡고, 대한민국 우수교육시설 선정
최교진 교육감, 반곡고 방문해 우수시설학교 현판 전달식 가져
 
권검수 기자 기사입력  2021/01/20 [12:59]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0일 최교진 교육감이 ‘2020 대한민국 우수시설학교’ 우수상을 수상한 반곡고등학교(교장 김헌수, 이하 반곡고)를 방문해 현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     ©  권검수  기자

 

 ㅇ 교육부는 지난 1998년도부터 설계와 디자인이 뛰어나고 공간이 창의적으로 조성된 학교를 대상으로 매년 ‘대한민국 우수시설학교’ 공모전을 운영하며, 우수시설학교 선정을 알리는 현판을 배포하고 있다.
 

 ㅇ 세종시교육청은 미래 교육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새로운 학교를 건립하기 위해 2017년부터 다양한 방식의 설계를 추진해오며, ‘2020 대한민국 우수시설학교’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     ©  권검수  기자

 

  * 6-4생활권 복컴단지 통합설계(해밀유,초,중,고), 제안공모(솔빛숲유치원, WEE스쿨), 디렉터 용역을 통한 특화설계 (반곡고) 등

 

□ 반곡고는 41학급, 연면적 15,993㎡, 지상 4층 규모로 지난해 3월 개교한 고등학교이다.

▲     ©  권검수  기자

 

 ㅇ 소통‧협업‧휴식이 가능한 커뮤니티 융합공간을 중심으로 하여 생태 커뮤니티 공간, 크고 작은 수업을 고려한 확장형 교실, 경사형 천정과 중정을 통한 자연 채광, 가변형 무대배치로 음악교과‧발표수업 등 다목적 활용이 가능한 예체능 공간 등이 구축되어 있다.

▲     ©  권검수  기자

 

 ㅇ 또한, 중앙 광장을 중심으로 저층 형태의 4개 교과센터가 자리하고, 교상동 내부에 오픈형 중정을 두고 있다.

▲     ©  권검수  기자

 

 ㅇ 이런 공간들은 모두 학생 중심의 교육공간으로 건물의 형태는 물론이고 실제 학생들의 활동을 고려하여 섬세하게 설계된 특징이 있다.

▲     ©  권검수  기자

 

 ㅇ 특히, 반곡고는 설계과정에서 학교설계 디렉터를 처음 도입하면서 고교학점제 등 학생 중심의 다양한 교육과정을 고려한 공간들을 담아 심사위원들로부터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 설계 전 과정에 걸쳐 미래교육을 담은 특화 관리를 추진하는 외부전문가

▲     ©  권검수  기자

 

□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에 우수시설학교로 선정된 반곡고와 같이 앞으로도 학생들의 삶과 배움이 살아있는 미래형 학교공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01/20 [12:59]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 스프링페스티벌 [바흐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