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미래를 이끌어 나갈 민주시민 양성소!
두루고, 창의·융합적 인재양성을 위한 인문사회 중점 교육 펼쳐
 
권검수 기자 기사입력  2021/01/19 [11:31]

두루고등학교(교장 박희동, 이하 두루고)는 인문사회적 소양을 지닌 창의·융합적 인재 양성과 민주시민 교육을 위하여 다양한 인문사회 중점사업을 운영해 각종 성과를 이루고 있다.

▲     ©  권검수  기자

 

 ㅇ 두루고는 ▲인권교육 ▲창업 및 금융교육 ▲인문사회 주제 탐구활동 ▲독서신문발간 ▲인권동화책 제작 ▲사회참여프로젝트 ▲토론교육 ▲자치법정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ㅇ 이는 다양한 교내 활동뿐만 아니라 2019년 경제과제연구발표대회 금상, 세종시 사회참여대회 은상, 전국 사회참여대회 우수상 등 대외적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 두루고는 코로나 이후 인간에 대한 배려와 이해가 나날이 중요해지는 요즘 인권교육에 중점을 두고 학기별 국가위원회의 전문교육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실질적 인권 감수성 향상 및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     ©  권검수  기자

 

 ㅇ 이러한 실천의 일환으로 ‘청소년 인권실천캠프’ 운영하고, 도서사서부, 또래교사, 종합미술부 학생들이 모여 각자의 전공 분야를 살린 유아 교육용 인권동화책을 제작하여 출판했다.

 

□ 또한, 코로나 이후 급격하게 변화하는 경제 상황에 맞는 현실적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창업 아이디어 개발 및 관련 정책 및 법 교육, 사업계획서 작성 등 창업교육을 진행했다.
 

 ㅇ 창업교육은 교내 창의적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과 연계하여 창업 지원금 지급 및 지도교사의 지도로 실질적 제작 및 판매 활동으로 연결하는 비즈쿨마켓(Business School Market)을 운영하여 100만 원이 넘는 수익금을 창출하였고, 이를 두루고 이름으로 ‘세종영명보육원’에 전액 기부했다.

▲     ©  권검수  기자

 

□ 박희동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바른 인성과 높은 역량을 갖춘 미래의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01/19 [11:31]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 스프링페스티벌 [바흐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