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시교육청, 수능 이후 학사운영 내실화!
금융‧경제교육, 자기 개발 등 1,900개의 학사 운영 프로그램 안내
 
권검수 기자 기사입력  2020/12/03 [11:34]

 □ 세종교육이 수능 이후 다양하고 특색있는 학사 운영을 지원하고, 교내외 학생 생활 교육 강화에 나선다.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 고등학교 교육과정 내실화를 위한 ‘수능 이후 학사 운영 지원 계획’을 안내했다.

 

 □ 수능 이후 학사 운영 지원 계획에 따라 각 고등학교는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수능 이후부터 졸업식까지 밀집도 최소화 조치를 준수한 등교 및 원격수업을 운영한다.
 

 ○ 교육과정은 학사 운영 지원 프로그램, 학교 자체 프로그램 등을 활용하여 교과 및 창체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대입 정시 준비, 졸업 후 진로에 대한 상담 등도 내실있게 지원하도록 안내했다.
  - 이를 위해 ▴예비사회인 교육 ▴미래역량 신장 교육 ▴자아 존중감 함양 ▴진로‧진학 준비 등 범교과 학습 주제와 연계한 교육과정 운영 예시를 제시했으며,
  - ▵금융‧경제교육 ▵자기 개발 ▵안전‧환경교육 ▵인권‧인성교육 등 약 1,900개의 학사 운영 지원 프로그램을 안내했다.
 

 ○ 세종시교육청은 수능 이후 학사 운영 지원 계획에 따라 단위학교에서 자체적으로 학사 운영 계획을 수립하여 운영하도록 하고,
  - 학교의 수능 이후 학사 운영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사례집을 제작해 단위학교에 공유할 예정이다.

 

 □ 또한, 세종시교육청은 학생들의 안전과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교육부, 국토부, 경찰청 등 유관 기관과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12월 3일부터 31일까지 ‘학생 안전 특별기간’을 운영한다.
 

 ○ 각 학교에서는 교내 학생 생활 교육을 강화해 음주, 흡연, 폭력, 불법 인터넷 도박, 청소년 출입제한시설 이용 등에 대한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 밀집‧밀폐 시설 장소 출입 금지, 외출 시 마스크 착용, 교외 활동 자제 등 학교 내 코로나19 예방 교육을 강화하고,
 

 ○ 청소년 출입이 예상되는 PC방, 노래방, 영화관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SPO와 연계하여 코로나19 방역 관리를 철저히 할 예정이다.

 

 □ 이승표 교육정책국장은 “전국 단위의 대규모 집합 시험이 치러진 만큼 코로나19 예방 등 학생들의 안전 및 생활 관리가 중요한 상황이다.”라며,
 

 ○ “수능 이후 학사 운영이 안전하고, 내실 있게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12/03 [11:34]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