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나는야 꼬마요리사! 온라인으로 즐겨요!
대전유아교육진흥원,「더+채움 온라인 주말가족체험 실시」
 
최승탁 기자 기사입력  2020/12/01 [10:58]

 ○ 대전유아교육진흥원(원장 장영순)은 지난 11월 28일, 대전광역시 관내 유치원 유아 및 해당 유아 가족을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 가족체험인 ”더+채움 온라인 주말가족체험“을 실시하였다.

▲     ©  최승탁  기자

 

 ○ “더+채움 온라인 주말가족체험”은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ZOOM(어플)을 활용하여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요리‧음악‧미술‧신체활동 등 다양한 주제로 운영된다. 이번 11월 28일 체험은 유아들이 직접 요리를 만들어보는 활동(고구마 샌드위치 만들기)으로 진행되었다.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을 한 신청자들은 요리활동에 필요한 재료꾸러미를 드라이브스루로 사전 배부 받았고, 재료를 활용하여 요리활동에 참여하였다.

▲     ©  최승탁  기자

 

 ○ 참여 가족들은 컴퓨터, 스마트폰 등을 이용하여 요리를 만들어보는 과정에서 궁금한 점을 물어보며 피드백을 주고 받거나, 체험에 참여한 다른 가족들의 모습을 보기도 하는 등 실시간으로 양방향 소통하며 체험에 참여할 수 있었다.

 

 ○  한편, 이번 체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코로나가 다시 심각해져 외출도 못하고 집에만 있어야 하는 주말을 의미 있게 보내고, 가족들이 다같이 맛있게 먹어볼 수도 있어서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     ©  최승탁  기자

 

 ○ “더+채움 온라인 주말가족체험”은 12월 12일(2차), 12월 19일(3차)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고, 대전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후 참여할 수 있다.


기사입력: 2020/12/01 [10:58]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