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교육정보원, 여학생 SW 인재 양성 교육
GPS(Girls Programming Story) 프로그램 실시
 
최승탁 기자 기사입력  2020/12/01 [10:49]

 □ 대전교육정보원(원장 이송옥)은 11월 28일(토), 12월 19일(토)에 중학교 여학생, 12월 25일(금)~26일(토)에 초등학교 4~5학년 여학생을 대상으로 ‘여학생 SW 인재 양성 체험 교육, GPS(Girls Programming Story) 프로그램’을 시작하였다고 밝혔다.

▲     ©  최승탁  기자

 

 ◯ GPS(Girls Programming Story) 프로그램은 대전교육정보원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선보이는 프로그램으로 한국 여학생들의 교육 수준은 높지만 IT·SW 업계 및 기술·공학 분야에 종사하는 여성 비율은 현저히 낮은 현실에 대응하고자 기획하였다.

 

 ◯ 사용자의 위치를 파악하는데 활용하는 GPS처럼 본 프로그램이 여학생들이 IT 분야에서의 자신의 현 위치를 파악하고, 자신의 진로 설계 등 SW·AI를 비롯한 기술·공학 분야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나침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     ©  최승탁  기자

 

 ◯ GPS 프로그램은 초등학생반 2개반, 중학생반 2개반 총 4개반 80명의 여학생이 오전에 각각 4시간씩 교육을 받는 내용으로 구성하었다. 초등학생반 ‘오조봇과 함께하는 즐거운 코딩’에서는 오조블록클리로 슬롯카 경주 프로그램을 만들어 경주를 하였으며, 중학생반 ‘쉽게 개발할 수 있는 창작 이모티콘과 음악 연주(feat. microbit)’에서는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하여 친구와 함께 노래 연주하기 SW 체험을 진행하였다.

 

 ◯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SW 전문 여교사가 직접 진행하여 여학생들이 SW 분야 전문가들을 만나 자신의 진로 설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초·중학교 여학생 80명 모집에 328명이 지원하는 등 최근 SW 및 AI 교육에 학생과 학부모님의 관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난다.

▲     ©  최승탁  기자

 

 □ 대전교육정보원 이송옥 원장은 “GPS 프로그램과 같은 성인지사업을 통하여 여학생들의 SW 진로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나아가 여학생 SW 인재 발굴 및 양성에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12/01 [10:49]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