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탄력적 학사 운영을 위한 학교경영 지원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 하반기 학교 현장 방문 컨설팅 실시
 
최승탁 기자 기사입력  2020/10/22 [11:27]

 □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은 10월 19일(월)부터 10월 26일(월)까지 관내 유치원 및 초등학교를 방문하여 하반기 탄력적 학사 운영을 위한 학교경영 지원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  최승탁  기자

 

 ○ 이번 현장 방문 컨설팅은 9월 1일자로 신규 교(원)장이 임용된 동부 관내 유치원 1개원과 초등학교 3개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2020학년도 학사 운영은 코로나 19 상황으로 인해 그 어느 해 보다 탄력성이 요구되고 있어 학교 경영자에게는 교육공동체 구성원들과의 소통과 갈등관리능력이 더욱 중요시되고 있다.

 

 ○ 따라서 동부교육지원청은 최근 등교수업을 확대해야 한다는 교육계 안팎의 요구에 따라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반영함과 동시에 학교 여건에 맞는 학사 운영 방안을 모색해야 하는 학교 경영자의 어려움을 듣고, 교육지원청의 지원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자 한다.

 

 ○ 대전용운초등학교 최윤영 교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수업, 학사, 안전, 행정업무 등 모든 분야에서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방안을 구현해야 하는 책임감과 부담감이 많았는데, 학교 경영자의 어려움과 대책에 대해서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되어 매우 뜻깊었다”고 말했다.

 

 □ 동부교육지원청 유덕희 교육장은 ‘코로나 19 상황과 그 이후를 대비해야 하는 이 시점에서 공교육의 내실화를 책임지고 있는 학교 경영자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며, ‘교육혁신과 창의적인 학교 경영이 가속화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이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10/22 [11:27]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