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학교로 찾아가는 ‘해보리 학습지원’
세종시교육청, 학습결손 및 기초학력 부족 학생들의 어려움 해소
 
권검수 기자 기사입력  2020/09/23 [10:18]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학습결손 및 기초학력 부족 학생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학생들이 자신감을 갖고 꿈과 끼를 살릴 수 있도록 다양한 기초학력 지원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     ©  권검수  기자

 

 ㅇ 세종의 기초학습 안전망은 학급 안, 학교 내의 촘촘한 안전망 구축 외에도 2020년부터 세종시교육청 내에 기초학력지원센터를 구축하고 기초학습이 부족한 천천히 배우는 학생들을 위한 학교 밖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 세종시교육청의 기초학력지원센터는 교육, 상담, 심리학 등의 분야를 전공한 전문가들을 지원단으로 구성하여 학교로 직접 찾아가 학생과 1:1 대면 상담과 학습지도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해보리학습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ㅇ 지원 대상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의 학생 중 ▴학습부진으로 인해 또래관계가 힘들어 도움이 필요한 학생 ▴학습부진 학생 중 심리·정서적(환경적 요인) 지원이 함께 필요한 학생 ▴낮은 학습동기와 학습전략 부재로 인한 기초학습 부진을 겪고 있는 학생 등이다.

 

 ㅇ 해보리학습지원은 매 학기초 학교로부터 학습 지원 의뢰를 받아 학습상담사, 학생, 담임교사와의 상담을 진행한 후 학생에게 맞는 개별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1년 동안 지속적으로 학생을 지원한다.

 

 ㅇ 또한, 학습지원을 진행하는 동안 학부모와의 상담도 함께 진행함으로써 학습뿐만 아니라 생활 전반의 학생 변화를 돕는다.

▲     ©  권검수  기자

 

 □ 세종시교육청은 올해 코로나19 여파로 등교 수업이 원활히 진행되지 않아 1학기에는 학교로 찾아가는 해보리학습지원에 어려운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였으나, 화상이나 전화 등을 이용한 비대면 지원을 겸하여 학생 지원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하였다.

 

 ㅇ 2학기에도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의 추가 신청을 받아 학생 지원을 위한 사전 상담을 진행하고, 하반기에는 학습이나 상담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철저한 방역 하에 대면 지원을 더욱 강화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 신명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찾아가는 해보리학습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해 보겠다’라는 동기와 의지가 생길 수 있도록 학생들을 끊임없이 격려하여, 학생 스스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성장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 한편, 기초학력지원센터는 찾아가는 해보리학습지원 외에도 ▴해보리 상담학습 ▴심리치료 지원 ▴학습전략 집단상담 ▴찾아가는 한글학습지원 등 다양한 기초학력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기사입력: 2020/09/23 [10:18]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