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교육원, 미얀마 교원 온라인 연수
스마트교육 등 교육정보화 콘텐츠 활용 맞춤형 연수 지원
 
권검수 기자 기사입력  2020/09/21 [10:50]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원(원장 사진숙, 이하 세종교육원)은 9월 21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미얀마 선도교원을 대상으로 교육정보화 연수를 실시한다.

▲     ©   권검수  기자

 

 ㅇ 지난 2013년부터 미얀마와 ‘교육정보화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의 일환으로 미얀마 선도교원 초청 연수와 정보화 기자재 지원 사업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ㅇ 올해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는 상황에서도 지속적으로 교류협력을 이어가고자 미얀마 선도교원 초청 연수를 원격연수로 변경하여 진행한다.

 

 □ 연수 내용은 교육부와 17개 시‧도가 함께 제작한 ▴문서작성 및 발표자료 ▴클라우드 협력학습 ▴언플러그드 활동 ▴스크래치를 이용한 프로그래밍 활동 등 28차시, 세종시교육청 소속 교원이 자체 제작한 ▴세종교육 소개 ▴스마트교육 ▴파이선을 이용한 프로그래밍 등 22차시로 구성됐다.
 

 ㅇ 온라인 연수에 참여하는 미얀마 교원은 한국의 원격수업 플랫폼인 밴드에 가입하여 연수를 이수하게 된다.
 

 ㅇ 연수와 더불어 미얀마 교원 40명과 세종시 교원 15명은 교육정보화 수업에 대한 고민을 서로 나누고 협력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     ©  권검수  기자

 

 □ 온라인 연수 콘텐츠 개발에 참여한 연동초 최승훈 교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연수가 취소될 거라고 생각했는데, 원격연수로 미얀마 선생님들의 교육정보화를 지원할 수 있어서 다행이다.”라며, “연수 플랫폼 밴드를 통해 선생님들과 지속적으로 교류를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사진숙 세종교육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처음 시작된 온라인 연수를 코로나 이후의 시대에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는 혼합된 형태의 연수로 발전시킬 필요가 있다.”라며,
 

 ㅇ “세종의 교사들이 공들여 만든 온라인 연수 콘텐츠가 미얀마 교원의 교육정보화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  권검수  기자

 

 □ 한편, 세종교육원은 앞으로도 미얀마와 체결한 MOU에 따라 교원연수, 인프라 지원, 이러닝 컨설팅을 통해 교육정보화 격차 해소 및 국제사회 기여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20/09/21 [10:50]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 스프링페스티벌 [바흐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