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장영실고-엔케이(NK)세종병원 협약식
세종시 보건간호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권검수 기자 기사입력  2020/09/17 [15:18]

 □ 세종장영실고등학교(교장 최재화, 이하 세종장영실고)는 17일 세종장영실고에서 엔케이(NK) 세종병원과 함께 세종시 보건간호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     ©  권검수  기자

 

 ㅇ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세종장영실고 보건간호과 학생들의 현장 견학과 실습 기회 제공 그리고 학생 취업 활성화를 위한 발전 방안 및 지원 등이다.

 

 ㅇ 협약식은 최재화 교장, 이상남 엔케이 세종병원 행정원장,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보건간호과 1학년 강경민, 박찬미 학생이 사회를 진행해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다.

 

 □ 이상남 엔케이(NK) 세종병원 행정원장은 “세종시는 신생도시로서 보건간호 전문인력이 부족한 상황인데 이번 협약으로 보건간호인력에 대한 어려움이 해결될 것이다.”라며, 세종장영실고의 보건간호과 실습실 규모와 교육과정에 대해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 최재화 교장은 “미래세대를 살아갈 학생들의 삶에서 직업 선택은 아주 중요한 필수요소인 만큼 다양한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을 돕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한편, 올해 개교한 세종장영실고는 ‘내 삶의 행복한 직업교육 (MY life, My job)’이라는 교육 이념을 갖고 직업계고 학점제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창의융합수업과 다양한 자격취득 교육 그리고 직업의식교육 및 사회준비교육 등 학생들의 자존감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기사입력: 2020/09/17 [15:18]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