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시교육청,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
다양한 나라 국기 만들기, 전통의상 입어보기 등 체험중심의 교육
 
권검수 기자 기사입력  2020/09/16 [16:54]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다문화 교육 인식 제고를 위한 ‘2020년 학교로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을 오는 12월까지 운영한다.

▲     ©  권검수  기자

 

 ㅇ 이번 학교로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은 교육과정과 연계한 체험과 주제 중심의 교육활동을 통해 다문화사회에 대한 수용성을 높이고 올바른 인식을 갖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 세종시교육청은 교육을 희망하는 유치원 39개원, 초등학교 54개교를 대상으로 이주민강사, 다문화마을강사를 파견해 체험중심, 주제중심의 다문화 이해교육을 실시한다.

 

 ㅇ 체험중심 다문화 이해교육은 다양한 나라의 국기 만들기, 문화 체험하기, 간단한 언어 말하기, 전통의상 입어보기 등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는 수업 방식으로 진행된다.

▲     ©  권검수  기자

 

 ㅇ 또한, 문화다양성, 세계시민교육과 관련된 반편견, 평등, 평화 등 주제 중심의 다문화 이해교육 수업도 운영한다.

 

 □ 김동호 민주시민교육과장은 “학교로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을 통해 모든 학생들이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며 학교에서 조화롭게 생활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  권검수  기자

 

 □ 한편, 세종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에 베트남, 중국, 필리핀, 일본, 캄보디아, 미국 등 총 866명의 다문화 학생이 있다.


기사입력: 2020/09/16 [16:54]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