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0년 학교폭력 실태조사 실시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대응 연1회 통합 온라인 전수조사 실시
 
최승탁 기자 기사입력  2020/09/14 [19:17]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9월 14일부터 10월 16일까지 2020년 학교폭력 실태조사를 온라인(학교폭력실태조사 홈페이지 http://survey.eduro.go.kr)전수조사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 그동안 학교폭력 실태조사는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제11조에 따라 매년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상·하반기 연 2회 전수조사와 표본조사가 실시되어 왔다. 

 

○ 그러나 올해는 예기치 않은 코로나19 감염병의 확산으로 인해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과 차질 없는 학사운영을 위해 6월 예정이었던 상반기 실태조사를 취소하고 하반기에 고등학교 3학년을 제외하고 실시한다. 

 

○ 한편, 실태조사 현황 파악 및 의견 수렴을 위해 예년에 실시되었던 현장 점검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학교현장의 부담이 되지 않도록 최소화하여 실시하기로 하였다.

 

○ 또한, 서술형 신고 문항을 통해 신고된 사안에 대해서는 교육청과 경찰청이 합동으로 필터링을 실시하고 필요한 경우 경찰청에 수사를 요청한 후 최종 결과에 대해서도 확인할 예정이다. 

 

□ 대전교육청 권기원 학생생활교육과장은 “실태조사 결과를 분석하여 교육청 차원의 학교폭력 대응 및 예방 체계를 강화하고 지속 추진함으로써 학생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며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학부모님들의 관심을 당부했다.


기사입력: 2020/09/14 [19:17]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