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학교방송뉴스대전교육뉴스세종교육뉴스알림마당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자유게시판  
편집  2020.09.19 [15:05]
세종교육뉴스
자유게시판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새움초, ‘북-딜리버리’ 서비스 시작!
새로운 도서관 운영 방식으로 독서교육 활성화 기대
 
권검수 기자 기사입력  2020/09/13 [09:49]

 □ 새움초등학교(교장 민방식, 이하 새움초)는 독서의 계절을 맞아 어린이 사서와 함께하는 ‘북-딜리버리’ 서비스를 11일부터 시행한다.

▲     ©  권검수  기자

 

 ㅇ 코로나19 여파로 학생들은 학교 및 지역사회 도서관을 자유롭게 이용하지 못하며 독서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ㅇ 이에 새움초는 학생들의 독서활동 활성화를 위한 ‘북-딜리버리’ 서비스를 기획했다.

 

 □ ‘북-딜리버리’ 도서 신청은 학생들의 편의를 고려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 두 가지 방법으로 가능하다.

 

 ㅇ 등교하지 않은 학생은 학교 도서관 QR코드 또는 학교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하여 책을 신청할 수 있고,

 

 ㅇ 등교한 학생은 도서관 앞에 비치된 도서 신청서를 직접 작성한 후에 신청함에 넣어 신청할 수 있다.

 

 □ 수합된 도서 신청서는 새움초 5, 6학년 어린이 사서들이 방과 후에 확인하고 책을 학급별로 분류하여 직접 학급에 배달한다.

 

 ㅇ 학생들은 학급에 배달된 책을 읽고 난 후 도서관 앞 반납함에 도서를 반납하여 대면접촉을 최소화한다.

▲     ©  권검수  기자

 

 □ 새움초는 학생들이 안전하게 도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책 소독기를 통해 배달 전·후 철저한 소독을 실시할 예정이다.

 

 □ 5학년 어린이사서 엄지효 학생은 “전교생에게 책을 읽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보람과 자긍심으로 즐겁게 참여하고 있다.”라며, “코로나가 없어져서 친구들과 옹기종기 모여 함께 책을 읽을 수 있는 날이 어서 빨리 왔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 새움초의 한 학부모는 “코로나로 아이들이 책을 빌리기 곤란하여 가정에서 독서 교육에 어려움이 있었다.”라며, “북-딜리버리 서비스가 아이들의 독서 교육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  권검수  기자

 

 □ 민방식 교장은 “학생들이 하루라도 빨리 좋은 시설의 학교 도서관을 마음껏 활용하여 책을 읽으며 큰 꿈을 키워가는 모습을 볼 수 있기를 간절히 소망한다.”라며,

 

 ㅇ “학생들의 독서 습관을 돕고자 선택한 ‘북-딜리버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9/13 [09:49]  최종편집: ⓒ isbtv.kr
 
 

대전교육과학연구원_2018 글로벌 디자
주간베스트 TOP10
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송강로 15, (송강동)ㅣ 대표전화: 010-2804-3808ㅣ발행.편집인: 김은지 l 이메일 dajong94@hanmail.net
Copyright ⓒ 2011 인터넷학교방송.등록 대전,아00119 ㅣ 등록년월일: 2011년 12월 30일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김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