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언택트 장학역량!
교육전문직 배움과 성장으로 학교와 마음거리 좁히기
 
최승탁 기자 기사입력  2020/09/13 [09:11]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 이해용) 유초등교육과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원격수업 장학 및 회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     ©  최승탁  기자

 

○ 이번 연수는 「원격수업으로 수(秀)업(Up)하기」(초등학교 원격수업 길라잡이) 장학자료를 집필했고, 원격수업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는 대전월평초등학교 용호진 선생님을 강사로 초청하여, 원격수업 및 비대면 회의, 학교운영을 비롯한 수업컨설팅 등을 주관하는 장학사를 대상으로 실습을 병행하며 진행되었다. 

 

○ 특이사항으로는 서부교육지원청에서는 강사와 장학사의 면대면 연수가 이루어지고, 동시에 동부교육지원청 유초등교육과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실시간 쌍방향 연수가 이루어져 동·서부 교육지원청 교육전문직 간의 소통과 성장의 시간이 되었다. 

 

○ 한편, 지난 9월 4일에는 코로나19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하여 「원격수업으로 수(秀)업(Up)하기」(초등학교 원격수업 길라잡이) 장학자료가 개발 및 배부되었다. 이 자료는 원격수업 환경조성, 실시간 쌍방향 수업하기, 콘텐츠 제작하기, 알면 유용한 팁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처음 원격수업을 접해보는 교사도 쉽게 원격수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     ©  최승탁  기자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이해용 교육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줌(Zoom)을 활용한 실시간 쌍방향 수업, 협의회 및 연수, 컨설팅 등 장학사들의 장학 역량을 높이고 학교 지원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9/13 [09:11]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 스프링페스티벌 [바흐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