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시교육청, 스쿨존 내 교통안전사고 예방
세종시교육청․LH․세종경찰서 3개 기관 업무협약 체결
 
권검수 기자 기사입력  2020/08/04 [10:09]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스쿨존 내 어린이 교통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힘쓴다.

▲     ©  권검수  기자 

 

 ㅇ 지난 3월 ‘민식이법’ 시행 이후 스쿨존 내 교통사고가 사회문제로 이슈화되는 등 스쿨존 내의 어린이보호 등 안전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ㅇ 이에 세종시교육청은 승용차 운전자들에게 시인성이 높은 안전 보조물을 스쿨존 내 안전펜스에 설치하고, 협력기관과 함께 등‧하교 교통안전지도 등 안전캠페인을 실시한다.
  

 - 또한, 최대 300m 거리에서 인식가능한 반사경 가방고리를 제작하여 캠페인 활동 시 학생들에게 배부하여, 보행자와 운전자 모두가 안전한 교통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 세종시교육청은 이 같은 어린이 교통안전 모범도시 조성을 위해 지난 31일 LH세종특별본부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본부장 임동희), 세종경찰서(서장 송재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ㅇ 각 기관은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세종시를 어린이 교통안전 모범도시로 조성하는데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     ©  권검수  기자

 

 ㅇ 협약의 주요내용은 ▴어린이보호구역에 안전한 교통 환경 조성 ▴어린이 교통사고 ZERO화를 위한 예방대책 마련 및 안전시설물 확충 ▴어린이 교통안전 합동캠페인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과제 발굴 및 사업추진 등이다.

 

 □ 최교진 교육감은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처럼 어린이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 모든 지역기관이 관심을 갖고 노력해야 한다”라며,
 

 ㅇ “세종시 어린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지혜를 모아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8/04 [10:09]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