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자녀와 함께 카페를 운영하는 게 꿈입니다
세종누리학교 학부모 9명,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권검수 기자 기사입력  2020/08/03 [21:14]

 □ 세종누리학교(교장 정민호, 이하 누리학교)는 지난 6월 30일 실시된 필기시험에 이어 7월 20일 실시된 바리스타 자격증 실기시험에서 누리학교 자격증반 연수를 수강한 학부모 9명 전원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     ©  권검수  기자 (누리학교 학부모 대상 바리스타 자격증 연수반 단체사진)

 

 ㅇ ‘학부모 바리스타 자격증반’ 연수는 학부모들의 자녀 진로설계 도움과 힐링의 차원에서 매년 실시하는 사업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과 예방 수칙을 준수하며 올해에도 개설 됐다.

 

 □ 누리학교는 지난 6월 22일부터 7월 13일까지 ‘학부모 바리스타 자격증반’을 개설해 한국외식음료개발원 바리스타 강사의 전문적인 이론과 실무교육을 학부모에게 제공했다.
 

 ㅇ 모든 학부모들은 연수기간 총 10회의 교육에 한명도 빠짐없이 출석하는 열정적인 모습을 보였고 그 결과 모든 학부모들이 합격의 영광을 누렸다.

 

 □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커피를 좋아해 더 맛있는 커피를 만들어 보고 싶어 지원했고, 오랜만에 열정적으로 공부할 수 있어 좋았다”라며,
 

 ㅇ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도 기쁘지만 자녀들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어 있는 학부모들과 같이 할 수 있어서 좋았고, 나중에 아이가 졸업하면 함께 카페를 운영해 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 정민호 교장은 “누리학교는 학부모들과 더욱 많이 소통하고 공감하여 학생들이 학교 졸업 후 자립하고 취업할 수 있는 밝은 미래 건설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한편, 누리학교는 지난 2016년 제1회 ‘학부모 바리스타 자격증반’ 연수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6회의 연수를 개설해 총 45명의 학부모가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했다.


기사입력: 2020/08/03 [21:14]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 스프링페스티벌 [바흐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