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고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과학고, 포스트코로나 AI챌린지 대상 수상
 
김은지 기자 기사입력  2020/06/02 [19:39]

 □ 대전과학고등학교(교장 이근준)는 3학년 정유민, 이민지 학생(지도교사 박지훈)이 ‘포스트코로나 AI챌린지 대회’학생 부문(대학생 이하)에서 대상(상금 1,000만원)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  김은지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NIA 한국정보화진흥원, KT 주관으로 개최된 포스트코로나 AI챌린지 대회는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하여 코로나 19와 같은 위기에 대응하고 감염병으로부터 국민안전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 학생들은 AI와 보안기술을 이용하여 개인정보 노출 리스크를 최소화한 감염병 확산 정보 앱 개발 서비스를 기획하여 수상하였으며, 앞으로 KT와의 협업으로 아이디어를 발전해 나갈 계획이다.

 

 □ 정유민 학생은 “감염병 확산을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는 기술을 제안할 수 있어서 기쁘다. 이 기술을 상용화해서 앞으로 나타날 수 있는 다른 바이러스 전파를 막는 데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이민지 학생은 “기술을 연구하는 사람만이 아닌 모든 사람들이 기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소프트웨어를 만들자는 나의 평소 목표를 한 단계 이룬 것 같아 뿌듯하다”고 밝혔다.

 

 □ 대전과학고 이근준 교장은 “대전과학고등학교는 이처럼 첨단기술과 사람을 중시하는 과학 영재들이 자신이 연구하고 싶은 전문분야에서 최고의 성과를 내고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영재를 길러낼 것이다”라는 의지를 전했다.


기사입력: 2020/06/02 [19:39]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