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교육연수원 ‘언택트(Untact) 접근 기반 창의융합 교수역량 강화’ 과정 운영
 
김은지 기자 기사입력  2020/06/02 [19:33]

 □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광우)은 영어교사 심화연수 과정으로 주한영국문화원과 함께 2주간(5.18.∼5.29.)의 「언택트(Untact)접근 기반, 창의융합 교수역량 강화과정」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     ©  김은지  기자

 

 ○ 이번 연수는 ‘학생 개인차에 따른 교수학습 방법의 다변화’, ‘블랜디드(Blended)학습 구성’ 및 현장성 높은 ‘테크놀로지 기반 영어교육’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온·오프라인 ‘LOA(배움중심평가)’적용을 위한 세미나 등은 연수생들의 높은 관심을 자아냈다.

 

 ○ 대전교육연수원 외국어교육 연수팀은 “「창의융합 교수역량 강화과정」을 시작으로 「체험중심 의사소통역량 함양과정(6.15.∼6.26.)」과 「국제교육역량 신장과정(7.5.∼7.11.)」을 통해 교수학습 실천역량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교육부 화상회의를 통해 국외연수를 대체하는 선도적 연수운영 모델로 소개된 바 있으며 현재 타 시도 등에서 벤치마킹 되고 있다.

▲     ©  김은지  기자

 

 □ 대전동산중 서준원 교사는 “연수를 통해 배우고 얻게 된 경험들을 바탕으로 전문성 있는 나다운 수업방법을 모색해 볼 수 있었다.”라며, “연수 과정이 교사들의 요구와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고 있어 존중받는 느낌이 든다.”라고 말했다.

▲     ©  김은지  기자

 

 □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광우)은 “언택트(Untact)교육은 무조건적인 비접촉 온라인 교육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닌 상황과 맥락에 따른 다양한 교육형태의 접근방식을 의미한다.”며, “수요자 중심의 안전하고 효과적인 연수를 이어 가겠다.”고 전했다.


기사입력: 2020/06/02 [19:33]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