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학교등교 현장 점검
학생들의 안전한 등교를 위한 학교 현장 방문
 
김은지 기자 기사입력  2020/05/27 [18:12]

 □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은 단계적・순차적 등교수업을 준비하는 서부관내 중학교를 대상으로 학교현장의 등교수업 준비상태를 점검하기 위하여 26일(화)부터 27일(수)까지 학교 현장을 방문하였다.

▲     ©  김은지  기자

 

 ○ 등교수업 사전준비상태 현장점검은 서부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 장학사가 과대학교(한 학년 학생수 260명 초과)와 과밀학급(학급 인원 28명 초과) 학교를 중심으로 학교현장을 방문하였다. 학교에서는 학생 등교 시 발열상태를 점검하기 위하여 열 화상카메라를 설치하였고, 발열 학생 발생 시 대비계획을 수립하였다. 또한 한 반의 학생을 두 반으로 나누어서 수업을 진행하는 교차수업, 급식실 소독 및 칸막이 설치등 학생들의 등교수업에 대비하여 철저하게 준비를 하고 있었다.

 

 ○ 중 3학년 등교수업일인 27일(수)은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등이 학생의 등교 현황을 현장에서 파악하기 위하여 대전구봉중학교를 학생들의 등교시간에 맞추어 학교를 방문하였다. 대전구봉중학교(학교장 양수조)에서는 등교 전 학생들에게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에 반드시 참여 할 수 있도록 문자발송을 하였으며, 외부인 출입제한, 학교 방역, 급식실 칸막이 설치, 일시적 관찰실 확보등 학생들의 안전한 등교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었다.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이해용 교육장은 “안전한 등교수업 준비에 애쓰시는 교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청렴한 서부교육지원청을 만들고 학교현장을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5/27 [18:12]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