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초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둔산초, 유튜브 통해 온라인 입학식
온라인 개학식에 이어 입학식도 온라인으로
 
김은지 기자 기사입력  2020/04/21 [09:43]

 □ 대전둔산초등학교(교장 박종용)는 4월 20일(월) 오전 11시부터 유튜브(대전둔산초TV)를 통해 온라인 입학식을 가졌다.

▲     ©  김은지  기자

 

 ○ 코로나19로 인해 초등학교에 입학하고도 50일째 등교하지 못하는 103명의 신입생들을 위해 학교장의 입학 허가 선언과 학교 현황 및 담임교사의 인사말이 담긴 영상을 방영했다.

 

 ○ 학교장은 초·중등 교육법 제13조 1항에 의거 남자 45명 여자 58명 총 103명의 학생이 대전둔산초등학교 1학년에 입학함을 허가한다는 선언을 한 후에 초등학생이 된다는 기대에 부풀어 있을 신입생들에게 코로나19 전염병에 잘 대응하여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자는 인사말을 했다. 아울러 입학생을 대표한 강채원 학생에게 학용품과 집에서 게양할 수 있는 태극기를 입학선물로 증정했다.

 

 ○ 1학년 5개 학급 담임교사들은 교실에서 신입생을 환영하는 인사말을 했고, 학교 현황을 담은 영상에는 교문부터 시작해서 운동장과 꿈나무지킴이실, 도서실, 보건실, 체육관, 급식실, 돌봄실까지 신입생들이 활동할 공간을 소개하였다.

▲     ©  김은지  기자

 

 □ 대전둔산초 박종용 교장은 “접근성이 뛰어난 유튜브에 대전둔산초TV를 개설하여 4월 16일 온라인 개학식에 이어 오늘 온라인 입학식을 가졌다. 온 세상을 화사하게 수놓은 꽃들도 예쁘지만, 환하게 웃으며 활기차게 뛰어노는 학생들보다 더 예쁜 꽃은 없다”라며, “초등학교에 입학하기 위해 기대에 들떠 있을 신입생들이 하루라도 빨리 건강한 모습으로 등교하길 기대한다”고 말하며, 등교 입학식이 아닌 온라인 입학식을 하게 되어 안타깝다는 의사를 표명했다.


기사입력: 2020/04/21 [09:43]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