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0학년도 수업·학급운영 컨설팅장학 지원단 역량 강화 직무연수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20/01/21 [13:22]

 □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 이해용)은 1월 20일부터 21일, 동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0학년도 동․서부교육지원청 수업․학급운영컨설팅장학 지원단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     ©  최지안  기자

 

 ○ 직무연수는 총 15차시로 구성하여 수업과 학급운영 컨설팅 전문 역량 신장에 목표를 두고 운영하며, 이를 위해 덕송초 김진희 교사, 광주성덕초 박재찬 교사, 대전복수초 최윤형 교사, 대전교촌초 이호선 수석교사, 초등상담나무 최명혜 대표가 강사로 위촉되어 프로젝트학습, 교육과정 재구성과 평가, 상담 등에 관해 수준 높은 연수를 실시했다.

 

 ○ 특히, 프로젝트 수업의 실제, 상담의 수업 적용 실제는 강의와 체험, 실습이 함께 이루어져 컨설팅 방법을 구체적으로 다루며, 이번 연수는 수업․학급운영 컨설팅의 실제를 깊이 있게 고민하는 연수로 운영되어 연수 참여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 연수에 참여한 컨설턴트는 “이번 연수는 수업컨설팅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방법을 접할 수 있는 유익한 과정으로 구성되어서 수업컨설팅 전문가의 역량을 키우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2020학년도에 컨설팅을 신청한 선생님들과 교실수업개선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함으로써 행복한 수업 실천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싶다”고 말했다.

 

 □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유덕희 교육장은 “대전교육의 발전을 위해 꾸준히 실천하고 있는 컨설팅장학이 올해도 선생님들의 교실수업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이를 통해 선생님과 학생, 모두가 행복한 수업이 교육 현장에서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1/21 [13:22]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 스프링페스티벌 [바흐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