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학교전문상담사 동계 역량강화 연수
알아차림, 아이들에게로 열린 창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20/01/19 [18:32]

 □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월 16일(목)부터 17일(금)까지‘2019학년도 동계 전문상담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     ©  최지안  기자


 ○ 대전학교전문상담사협회는 교육청 소속 전문상담사와 임상심리사, 사회복지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해‧자살 위기학생 등 학교폭력 및 자살예방, 학교부적응학생에 대응하는 전문상담사의 전문성 신장과 상담활동 대응력 제고를 위해 매년 하계와 동계로 구분하여 연수를 진행한다.

 

 ○ 이번 역량강화 연수는‘청소년 상담에서 게슈탈트 심리치료의 적용’이라는 주제로 가톨릭관동대 사범대학 이정숙 교수가 강의를 실시했다.

 

 ○ 연수는 게슈탈트에 대한 개념과 같은 이론의 이해를 위한 전반부와 적용사례와 시연을 통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전략을 수립하고 공유하는 후반부로 이루어졌다.

 

 ○ 연수에 참여한 전문상담사는 “늘 나보다는 힘든 아이들을 중심으로 생각했었는데 상담자로서 자신을 깊이 있게 들여다보고 삶을 의미 있게 만들어갈 방향을 찾아가는 것이 좋은 상담의 시작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 대전교육청 학생생활교육과 관계자는 “이번 연수가 전문상담사들 뿐만이 아니라 위기에 처한 학생들에게도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희망의 징검다리가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며,“앞으로 전문상담사의 상담자 소진을 위한 다양한 치유프로그램을 교육청 차원에서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1/19 [18:32]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 스프링페스티벌 [바흐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