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모님과 함께 그림책으로의 여행
대전유아교육진흥원, 도담도담 그림책 놀이방 주말체험 운영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20/01/14 [12:15]

 □ 대전유아교육진흥원(원장 이재숙)은 가정의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부모님과 함께하는 그림책 연계 주말체험 프로그램 ‘도담도담 그림책놀이방’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     ©  최지안  기자


 ○ 해당 프로그램은 대전지역 만 4~5세 유아와 학부모 20가족을 대상으로 매월 2, 4주 토요일 10:00~11:30에 실시되는 주말가족체험이다.

 

 ○ 부모의 그림책 읽어주기와 그림책 내용과 연계한 미술, 요리, 신체표현 등을 사후활동으로 심화 확장하여 진행한다.

 

 ○ 한편, 유아는 그림책을 읽어주는 부모와의 따듯한 정서적 교감을 느끼고, 연계활동은 그림책이 가진 무한한 이야기를 문화예술 표현의 세계로 여행할 수 있게 하여 유아의 창의인성 신장에 도움이 될 것이며,

▲     ©  최지안  기자

 

 ○ 또한 ‘도담도담 그림책 놀이방’프로그램 종료 후 꿈자람 교실 가족단위 자율체험을 통해 가정의 유초연계 교육 역량강화를 지원하고 있어 당일 체험 참여 가정은 1회 방문만으로도 다양하고 알찬 경험의 기회를 갖게 된다. 

 

 □ 대전유아교육진흥원 이재숙 원장은 “유아의 처음학교, 가정은 교육 기능을 제고하여 기관과 가정의 연계를 도모하는 것은 교육의 핵심이므로 앞으로도 부모의 행복한 자녀양육을 위한 다양한 가정지원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1/14 [12:15]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 스프링페스티벌 [바흐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