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초등 영어교사 수업전문성 강화 노력
세종시교육청, 2019 초등 영어교육 컨설팅단 활동 성과보고회 개최
 
권검수 기자 기사입력  2019/11/19 [09:32]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관내 초등 영어교사들로 구성된 전문적학습공동체인 「세종 초등영어교육 컨설팅단」이 두루초에서 「2019 초등 영어교육 컨설팅단 활동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     ©  권검수  기자

 

 이번 성과보고회는 한 해 동안 ‘과제별 수요자 맞춤 멘토링’, ‘공개수업’, ‘수업콘서트’ 등의 수업나눔 활동에서 이룬 배움과 성장의 과정을 보고하고, 우수 수업자료 전시와 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초등학교 영어 교수․학습 방안과 연구사례를 공유하는 자리가 됐다.

 

 1부에서는 ‘배움 중심 교수법을 통한 수업개선’(강사: 박기오, 광주 광천영어교육센터 교사)이라는 주제로 실습 중심 강의를 실시했다.

 

 2부에서는 2019 컨설팅단 주요 활동 성과 보고(조미화, 세종도원초 교사) ▲‘Using Authentic Context in English Class: 실제적인 맥락, 실생활과 연결된 영어 수업 실현하기(송은주, 여울초 교사)’ ▲‘How To Teach English As a Homeroom Teacher: 읽기 활동 기반 학급 담임교사로서 영어교육 지도방안(장은정, 새움초 교사)’이라는 주제로 수업콘서트 우수사례 발표를 진행했다.

▲     ©  권검수  기자

 

 3부에서는 ‘학생 생활·지역 축제 등 실제적 맥락 속에서의 영어 수업 자료’외 6팀의 초등 영어 수업자료 전시회가 포스터 프레젠테이션과 함께 진행됐고, ‘학급 담임교사로서 영어교육 지도자료 체험’외 6팀의 체험부스 활동으로 참여 교사들에게 현장에서 영어 수업을 설계하고 운영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

 

 오는 2020학년도에 초등 영어교육 컨설팅단은 컨설팅단 활동의 핵심 방침인 자발성과 협업성의 원리를 바탕으로, 세종 지역 영어교사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연구모임적인 성격을 강화하고 발전해나가는 방향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     ©  권검수  기자

 

 이승표 교육정책국장은 “이번 성과보고회가 초등 영어교사들에게 지난 1년 간의 활동을 돌아보며 수업 공유 문화의 중요성을 다시금 느끼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서로 교류하고 함께 성장하며 초등 영어교육 전문성 향상에 힘쓰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11/19 [09:32]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 스프링페스티벌 [바흐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