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학교방송뉴스대전교육뉴스세종교육뉴스알림마당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자유게시판  
편집  2019.12.08 [16:04]
세종교육뉴스
자유게시판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운고, 미술중점반 학생작품 전시회 개최
한 해 동안 정성을 들인 학생 작품을 감상할 기회
 
권검수 기자 기사입력  2019/11/14 [16:09]

 고운고등학교(교장 강창경, 이하 고운고)는 오는 22일까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 1층 로비에 위치한 딩딩딩 갤러리에서 「2019 Fine Heart 展」을 개최하고 있다고 전했다.

▲     ©  권검수  기자

 

 이번 전시회의 이름인 ‘Fine Heart’는 순수예술을 뜻하는 Fine art에 고운고 미술중점반 아이들의 예술에 대한 열정 Heart를 합친 용어이다.

 

 이 용어에 사람들이 예술을 통해 세상을 아름답게 바라볼 수 있었으면 하는 학생들의 소망을 담았다.

▲     ©  권검수  기자

 

 학생 주도형으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순수 회화 및 디자인을 포함하여 총 40여점의 작품이 전시되고 있다.

 

 작년에도 세종시교육청에서 재미있는 작품들을 전시해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     ©  권검수  기자

 

 채지영(2학년) 학생은 “전시를 준비하면서 여러 시행착오를 겪었는데 특히 전시를 홍보하기 위한 전시 팸플릿을 제작했던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며, “모두가 능동적으로 참여해 더욱 의미 있는 전시다”라고 말했다.

▲     ©  권검수  기자

 

 또한, 김도영(2학년) 학생은 “작품 제작기간 동안 교외 전시를 할 생각에 마치 내가 작가가 된 듯 해 하루하루 행복한 느낌을 받았다”고 말했다.

▲     ©  권검수  기자

 

 심진경 교사는 “고운고는 일반계 고등학교이면서도 미술중점교육과정을 운영 하고 있어 미술을 전공하고자 하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미술에 관심 이 있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우리 고운고 학생들이 한 해 동안 제작한 작품을 많은 시민들께서 감상하시고 학생들에게 지도와 격려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11/14 [16:09]  최종편집: ⓒ isbtv.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_2018 글로벌 디자
주간베스트 TOP10
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송강로 15, (송강동)ㅣ 대표전화: 010-2358-8900ㅣ발행.편집인: 김은지 l 이메일 dajong94@hanmail.net
Copyright ⓒ 2011 인터넷학교방송.등록 대전,아00119 ㅣ 등록년월일: 2011년 12월 30일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최세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