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운고, 미술중점반 학생작품 전시회 개최
한 해 동안 정성을 들인 학생 작품을 감상할 기회
 
권검수 기자 기사입력  2019/11/14 [16:09]

 고운고등학교(교장 강창경, 이하 고운고)는 오는 22일까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 1층 로비에 위치한 딩딩딩 갤러리에서 「2019 Fine Heart 展」을 개최하고 있다고 전했다.

▲     ©  권검수  기자

 

 이번 전시회의 이름인 ‘Fine Heart’는 순수예술을 뜻하는 Fine art에 고운고 미술중점반 아이들의 예술에 대한 열정 Heart를 합친 용어이다.

 

 이 용어에 사람들이 예술을 통해 세상을 아름답게 바라볼 수 있었으면 하는 학생들의 소망을 담았다.

▲     ©  권검수  기자

 

 학생 주도형으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순수 회화 및 디자인을 포함하여 총 40여점의 작품이 전시되고 있다.

 

 작년에도 세종시교육청에서 재미있는 작품들을 전시해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     ©  권검수  기자

 

 채지영(2학년) 학생은 “전시를 준비하면서 여러 시행착오를 겪었는데 특히 전시를 홍보하기 위한 전시 팸플릿을 제작했던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며, “모두가 능동적으로 참여해 더욱 의미 있는 전시다”라고 말했다.

▲     ©  권검수  기자

 

 또한, 김도영(2학년) 학생은 “작품 제작기간 동안 교외 전시를 할 생각에 마치 내가 작가가 된 듯 해 하루하루 행복한 느낌을 받았다”고 말했다.

▲     ©  권검수  기자

 

 심진경 교사는 “고운고는 일반계 고등학교이면서도 미술중점교육과정을 운영 하고 있어 미술을 전공하고자 하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미술에 관심 이 있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우리 고운고 학생들이 한 해 동안 제작한 작품을 많은 시민들께서 감상하시고 학생들에게 지도와 격려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11/14 [16:09]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