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설동호 교육감, 교통안전 거리캠페인 참여
학교 주변 통학로 사고 ZERO! 어린이 안전 모두 함께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9/11/06 [19:11]

 □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1월 6일(수) 대전가장초 주변 통학로에서  설동호 대전교육감은 대전가장초 학부모와 함께 학생 하굣길 교통안전캠페인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     ©  최지안  기자

 

 ○ 교통안전 캠페인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및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을 위하여 대전가장초, 대전교육청, 서부교육지원청, 녹색어머니회대전연합회, 경찰청, 모범운전자회가 함께 참여하여, 학생과 시민들에게 교통질서 잘 지키기, 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기, 스쿨존에서 안전하게 운행하기 등 안전한 등하굣길을 만들기 위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 이번 캠페인 활동은 스쿨존 구간에서 서행 운전 및 등하굣길에서 발생할 수 있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목적으로 실시되었으며, ‘보행로 사고 ZERO! 어린이안전 모두 함께’라는 피켓의 문구는 스쿨존을 통과하는 운전자들에게 교통안전의 경각심을 알려주었다.

▲     ©  최지안  기자

 

 □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 윤OO(대전가장초 녹색어머니회장)은 “평소에도 녹색어머니회 학부모와 꿈나무 지킴이 등이 학생들의 교통안전을 위해 힘쓰고 있는데 대전가장초 교육 가족들과 (사)녹색어머니회중앙회와 함께한 캠페인 활동은 안전한 등하굣길을 만들기 위한 귀한 발걸음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     ©  최지안  기자

 

 □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학교현장에서 많은 관심을 갖고 학생들의 등하굣길 교통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학교관계자와 녹색어머니회 등 학부모의 노력과 노고에 깊이 감사하다는 마음을 전하고, 교육청에서는 학교주변에서 교통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최대한 강구하는 등 학생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11/06 [19:11]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