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2차 교무행정 지원 교육공무직 직무연수
대전교육청, 현장중심의 교무행정 지원 체제 구축을 위한 실무능력 제고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9/11/06 [19:06]

 □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1월 6일(수) 14:00, 대전평생학습관 어울림홀에서 각급 학교에서 근무하는 교무행정 지원 교육공무직 350여명을 대상으로 제2차 교무행정 지원 교육공무직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     ©  최지안  기자

 

 ○ 이번 연수는 교무행정 지원 교육공무직의 현장중심 실무능력을 강화하여 효과적인 업무처리 능력을 제고하고, 교육공무직의 역할 재인식을 통해 현장중심의 학교 지원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연수는 두 개의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첫 번째 연수는 나눔노사관계연구소 대표 김영호 강사의 "학교 내 노사관계 및 노동법의 이해"라는 주제로 노동관계와 노동법에 관한 다양한 법률과 판례중심으로 교육공무직원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설명하여 교육공무직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살펴보는 기회를 갖었다.

 

 ○ 이어, 두 번째 연수는 소통과 공감 기술 전문가인 샤인 스피치 & 커뮤니케이션즈 아나운서 박봉서 강사의 "행복한 공감, 행복한 소통"이라는 주제로 공감을 통한 소통과 경청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실제로 해보는 시간을 갖어 참가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 대전교육청 남부호 부교육감은 “학교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교원의 교육전념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교무행정 업무를 지원하는 교육공무직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그 중요성에 맞추어 앞으로도 다양한 교무행정을 지원하는 교육공무직원의 연수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11/06 [19:06]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