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시교육청, 장애학생 승마체험 운영
시원하고 맑은 가을, 말 타고 스트레스 날리자~!
 
권검수 기자 기사입력  2019/11/06 [15:27]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장애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체육활동을 통한 재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10월 초부터 12월 13일까지 「장애학생 재활승마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  권검수  기자

 

 세종시 27개 초·중·고등학교의 특수교육대상학생 196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장애학생 재활승마체험 프로그램」은 지난 2018년 처음 시작하여 올해 2회째를 맞는다.

 

 주요 프로그램은 ▲승마 안전교육 ▲마방 견학 ▲말과 친해지기(먹이주기) ▲트레킹 ▲말 타기 체험 등이며, 학생들이 살아있는 말과의 교감활동을 통해 신체와 정서적 발달을 증진시키고, 다양한 여가문화를 통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장애학생들이 동물과의 직접적인 스킨십과 승마를 통한 운동능력을 신장함으로써 자신감과 안정감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  권검수  기자

 

 신명희 유등교육과장은 “우리 교육청은 장애학생의 균등한 교육기회 보장과 장애영역별 맞춤형 교육지원을 위한 세종특수교육발전 5개년 계획을 수립하여 다양한 사업들을 지원하고 있다”면서,
“이번 재활승마체험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찾아가는 문화예술 프로그램, 수영프로그램 등 여러 가지 다양한 지원을 통해 장애학생들이 즐겁고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11/06 [15:27]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 스프링페스티벌 [바흐
주간베스트 TOP10